Mobile Test Service

 

 

  • 체감품질측정 Test (SKT, Network O&S)

    VoC(Voice of Customer)를 기반으로 실제 고객이 체감하는 고객 인지 품질 측정 및 분석, 각종 품질 지표 관리

    • 주요 App 및 부가서비스 품질 측정

      VoC 급증, 신규 업데이트 App 및 부가서비스를 대상으로 품질 측정

      서비스 카테고리 별 품질 기준 정립

       

    • 테마 품질 측정

      등산로, 유동인구 밀집지역 등 각종 테마 별 음성, 데이터 품질 측정

      무선 전파환경 및 사용자 패턴을 고려한 다각적인 분석

       

    • 이동수단 품질 측정

      지하철, 철도, KTX, 해상 등 이동수단에 따른 품질 비교

       

    • 신규 단말기 검증

      신규 출시 단말기 성능 검증

       

    • VoC 관리

      VoC 환경 분석 -> 품질 측정 -> 불량 원인 파악 -> 유관부서에 개선 요청

       


 

  • VoLTE Field test
  • International/Domestic interlocking network field test
  • Handset Quality test and issue analysis in development phase for LGE handset
  • Pre-test and verification test with R&S(CMW500) in Test-Bed.
  • Test Region & Operator

North America : Verizon, AT&T, TMUS, Rogers

– Whole of EU : Vodafone DE/IT/ES, EEUK

– Japan : DoCoMo, KDDI

– China : CMCC

– Korea : LGU+, SKT, KT

 

  • Test Item

VoLTE call test, VT test, call performance test

– Functional test, VoWiFi, Bluetooth test, app. test

– Roaming test, SRVCC test, handover test

– Current consumption test, audio quality test(MOS), delay test

– Reference test(Inter OEM)

– Quality measurement of theme voice, data, value-added service

 

– Quality comparison of transportation such as car / subway / railway

– Development of field test MAP for improving of test quality of smart device

 


 

  • Reliablity Test

매뉴얼로 진행 되는 반복적인 작업을 스크립트로 작성하여 자동으로 진행 함으로써 테스트 시간과 투입되는 인력을 효율성이 향상됩니다.

또한 동시에 다수의 Devices를 테스팅 가능하므로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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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Test Item

– Memory Stress Test

  Memory Writing/Reading/Deleting Scenario를 반복적으로 수행하여 Memory Stress로 안정성을 검증

 

– RAM Stress Test

  탑재한 App의 반복 실행을 통해 Foreground/Background 전환 시의 LMK Stress로 안정성을 검증

 

– Function Test

  Device의 기본 기능에 대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, Script화 하여 해당 기능의 안정성을 검증

 

– Power On/Off

  Power On/Off 시 발생 할 수 있는 Low Level의 안정성을 검증

 

– Random

  Android OS를 사용하는 Device에서 Android monkey Tool을 이용한 Device의 안정성 검증

 


 

  • 3rd party APP. 검증 및 Issue 대응
  • 국내향 3사(SKT, KT, LGU+) 기능확인

– app 정상동작 여부 확인 (Sanity Check)

– Issue 발생 시 재현 Test

– 동일 app version으로 타 모델 재현 여부 확인

– app version별 Issue 재현 여부 확인

– Issue 수정버전 동작 확인 및 Side Effect 여부 확인

 

  • 이슈 분석 및 대응

– Issue 발생 시 log 분석

– Issue 내용 및 log 분석을 통한 수정주체 확인(OEM / App)

– Issue 수정주체(LG/개발사)에게 분석결과, 로그 등 첨부하여 수정 요청

 

  • git 적용을 통한 모델별 반영

– 모델 시작 단계에 porting

– Issue 수정버전 적용

– 사업자 요청에 의한 app 추가/삭제/변경 및 신규 버전 입수 시 적용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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